본문 바로가기
IT·가전

:MUZ MU27V1(아이뮤즈 스톰뷰) 27인치 모니터 리뷰

by Dr.Classy 2021. 3. 1.
728x90
반응형

(본 리뷰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뮤즈 27인치 모니터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 스펙과 디자인은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모니터 받침이 요즘 흔한 3다리 모양도 아니라서 안정적으로 느껴지네요.

 

 

아이뮤즈 스톰뷰 MU27V1의 특징은

- 풀HD(1,920*1,080) 해상도

- 75Hz 주사율

- 틸트 조절정도가 되겠네요.

사실 8ms 응답속도는 살짝 아쉽지만,

눈이 정말 예민하거나 매우 스피디한 게임을 즐기시는게 아니라면 별 상관없는 속도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잘빠졌어요, 베젤도 굉장히 얇고, 다만 뻥 베젤이 살짝 있긴 합니다.

하지만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네요.

 

 

 

본 제품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케이블이 두개가 들어있습니다. 

본체 컴퓨터에 맞게 D-SUB와 HDMI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색재현율은 72%라 sRGB는 거의 100% 재현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다만 75Hz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HDMI 연결선을 사용해야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는 언박싱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톰뷰 박스 정면입니다.

 

 

오픈을 하니 메인 화면을 스티로폼으로 빡빡하게 잘 포장해 놓았네요.

 

 

 

들추어 보니

연결선과 어댑터 그리고 모니터 받침대가 들어있네요.

조립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않아요.

눈에 보이는 구멍에 넣고 '딱' 소리날때까지 눌러주면 끝!

 

 

 

조립 후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예뻐요. 뻥베젤이 어느정도일지는 아직 감이 안오네요 .

 

 

뒷 부분은 베사홀이 있습니다.

모니터 암이 있으신 분들은 충분히 활용가능하겠네요.

 

 

메뉴, 위아래, 세팅, 전원 버튼입니다.

 

 

 

단자는 HDMI와 D-SUB 단 두개 뿐이에요.

 

 

 

대망의 설치화면

생각보다는 뻥베젤이 심하지않네요. 그 부분이 맘에 듭니다.

밝기, 색 재현율도 만족스럽습니다.

 

아이뮤즈 정도면 나름 굵직한 회사이니 추천 드립니다.

무상 AS 1년, 유상 3년까지 가능하다고하네요.

 

평점 4.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