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MSI MODERN 14 4500U(B4MW-R5) 르누아르 노트북 리뷰

by Dr.Classy 2021. 3. 1.
728x90
반응형

(본 리뷰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즘은 인텔보다 AMD의 르누아르가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있습니다.

라이젠이 발매되면서부터 슬슬 AMD가 재평가 받았었는데

마침내 라이젠 3세대부터는 재고를 구하기도 힘들정도네요.

어렵게 어렵게 구한 MSI 모던14 라이젠5 4500U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식 자료부터 확인해볼까요?

모던 14의 특징은

- 라이젠5 3세대 4500U 탑재

- 1.3kg 경량

- 10시간 배터리입니다.

특히 라이젠5 3세대는

6코어 6스레드로 다중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이전 2세대에 비하면 성능이 대폭 상향되었네요.

또한 180도 개방 힌지를 통해

비즈니스 노트북으로도 활용가능합니다.

반대편에 있는 고객에게 화면을 보여주는데 편리합니다.

또한 드롭다운 설계로 

노트북 밑부분을 바닥과 떨어뜨려주어 쿨링 효과가 배가됩니다.

 

그리고 역시 울트라 씬 베젤하면 단연 MSI 입니다.

타 브랜드 대비 항상 더 얇은 베젤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메모리는 DDR4-3200으로 최신 램을 사용하였습니다.

2666대비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무엇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10시간 사용으로 나왔다면 적어도 6시간 정도는 사용가능하겠네요.

 

모던14 또하나의 장점은

어댑터가 굉장히 가볍고 작다는 것입니다.

거짓말 살~짝 보태면 휴대폰 충전기 수준입니다.

백팩에 넣고다닌다면 어댑터 크기/무게도 무시할 수 없죠.

 

키보드는 당연 백라이트 적용되어있구요

타 노트북 키보드 대비 키캡이 커서 타이핑하는데 수월합니다.

정말 군더더기없는 좋은 디자인인데...

왜 용 그림이......

한가지 더 아쉬운게 있다면....

왜 2020년에 발매한 노트북에 대체... USB 2.0을 넣었는지는...도저히 이해가안되네요.

가격대비 모든 것이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고가 노트북과의 급나누기 아니었나..싶네요.

전체적인 스펙표이구요

제 제품은 현재 품절인지 스펙표가 안보이네요.

제 제품은 RAM 8, SSD 256, 운영체제 없음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동일한 스펙입니다.

 

지금부터는 실 사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노트북이 안보일 정도로 꼼꼼하게 스티로폼으로 감싸준 센스

택배로 파손이 많았던 탓일까요? 정말 빡빡하고 단단하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더스트(?) 백에 들어있는 노트북의 모습

 

저 용 무늬만 없다면 정말 완벽했을 겁니다....

하단에는 쿨러를 위한 홀이 굉장히 많이 뚫려있네요.

언뜻보면 이퀄라이져나 빌딩들의 모습같이 보이네요.

충전 LED, 작동 LED, 이어폰 단자, USB 2.0 두개...입니다.

충전 DC와 HDMI, USB-C 포트와 MICRO SD 리더기가 있습니다.

 

오픈해볼까요, 이렇게 화면보호를 위한 키보드위에 깔개가 있습니다.

 

오픈한 모습입니다.

정말 군더더기 없이 블랙 그 자체 입니다. 너무 맘에 들어요.

 

키가 확실히 타사 노트북의 키캡보다 커서 키보드 타건감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작동샷

키보드에는 당연하게 백라이트가 들어옵니다^^

 

노트북 앞 부분의 용은 알콜로 살살 지우면 지워진다고하네요^^;

 

[정    리]

디자인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올 블랙인점은 상당히 점수를 주고싶구요.

르누아르 4500U 성능은 말해야 입아프죠.

가격대비 상당히 좋은 CPU입니다.

인텔 i7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가는 대략 60만원선

지금은 아쉽게도 많이 올랐네요...

르누아르 노트북의 워낙 좋은 가성비로 인해 올랐나 봅니다.

 

평점 4.7

반응형

댓글